2016년 3월 11일 금요일

[초보자를 위한 블로그] 어떻게 하면 나의 블로그에 방문자가 많게 할 수 있을까?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갖게 되는 궁금증이 어떻게 하면 보다 많은 사람이 내 블로그를 찾게 할 수 있을까였다. 이에 대해 조금의 리서치를 하면서 아래의 링크를 나름대로 요약해 본 것이다.

How To Get Traffic To A New Blog ?
여러가지 좋은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네트웍(Network)이다. 더 많은 네트웍에 연결되어 있을수록 방문자는 더 많게 될 것이다. 네트웍 중에서도 가장 좋은 것은 페이스북트위터이다. 그 이유는 나의 글을 전파하거나 또 다른 블로거들을 좆기 쉬운 용이성 때문이다. 다른 블로거들을 좆는 방법이야 말로 예외적으로 방문자들을 내 블로그로 유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1. 탑 블로거들을 찾아 그들의 베스트 5의 댓글 작성자가 되라
그 방법으로는 그들 RSS 피드를 구독하는 것이 좋다. 스팸을 피하고 진정 도움이 될만한 글을 남기도록 한다. 만약 내 블로그로의 방문자를 원한다면 이것은 가장 추천할만한 방법이다.
2.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이용해 네트웍을 만들 것
페이스북의 그룹들에 가입을 하고 자신을 그곳에 알리도록 한다. 페이스북으로만 하루 100+ 의 방문자를 만드는 것은 전혀 어렵지 않다. 절대로 페이스북을 통한 유입을 무시하지 말 것이다. 처음엔 약간 어려울 수도 있지만 곧 익숙해지게 된다. 
트위터로는 탑 블로거들의 팔로워가 되는 것이 타겟 팔로워를 확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한번 그렇게 되면 자신의 글을 트윗하고 그들에게 리트윗을 부탁할 수가 있게 된다. 남들이 요청하기 전에 먼저 리트윗을 하라. 이렇게 하면 그들도 마땅히 나에게도 같은 일을 하게 될 것이다.
3. 디테일한 글쓰기에 시간을 할애할 것
노력없이 방문자를 얻을 수는 없다. 성공하려면 다른 사람들과 차별되어야 한다. 내용을 만드는 일은 시간이 걸리는 것이지만 그렇다고 항상 짧은 글로만 승부를 걸 수는 없다. 가끔 한달에 한두번이라도 장문으로 데테일한 포스팅을 해야 한다. 그렇게 할 때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가 있게 된다.
4. 서치엔진(SEO) 을 잊지 말 것.  항상 키워드의 선정과 내용중에 유지해야 할 빈도를 염두에 두어야 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서치 엔진들이 나의 블로그를 찾게 만들 수 있는 것이다. 그렇지만 글을 쓸 때 키워드로만 도배를 한다면 내용의 전달이 어려우므로 그 또한 주의를 해야 한다. 미리 글쓰기 전에 어떻게 안배항 것인지 생각하는게 필요하다.
자, 이제 댓글을 다는 일에 중점적으로 액션을 취해보기로 하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