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29일 월요일

[초보자를 위한 블로그] MS Office Word 2013 에서 직접 블로그로 포스팅 하기


한가지씩 배울게 너무 많지만 우선 시간이 많지 않은 관계로 가장 기본적인 기능부터 찾아 배우기로 했다. 사실 관리자의 글쓰기는 기능이 너무 복잡해서 편하게 따로 쓸 수 있는 편집자가 필요한데 마침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에서 연동 기능을 제공한다 해서 찾아보고 제일 먼저 해보기로 했다. 오프라인에서 작성에서 띄울 수 있으면 정말 대박이다. 설명대로 했는데도 여전히 연결이 잘 안된다. 

그 이유를 찾다가 이것저것 뒤져 보다 아주 간단히 해결했다. 관리자의 API 주소를 카피하고는 아래에 있는 API 사용여부를 '사용'으로 지정하고 다시 그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눌러 저장해야 비로소 오피스 워드에서 주소를 인식하고 연동을 시킬 수 있었다. 너무 간단한 것이라서 포스팅도 챙피하지만 일단 모든 과정을 적어 보기로 했으니까 실험 정신으로 기록을 남겨 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