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26일 금요일

[독서기록] The Greatest Salesman in the World (Og Mandino)


21일의 법칙이 있다.
한가지 습관을 얻으려면 21일간 빠짐없이 시행해야 한다는 법칙이다. 중간에 하루라도 실패하면 다시 시작해야 한다.
2015년에 개인적으로 얻은 가장 큰 경험은 하루 만보 걷기였다.
몸이 엄청 게으르지만 먼저 Fitbit 하나 사서 차고 시작한게 지금까지 오개월을 계속 걸었다. 만보가 평균 15,000보로 늘었다.
처음 3개월은 몸무게가 줄 지를 않다가 사개월째 부터 점점 내장 지방이 빠지는게 느껴졌다.
처음 감량 목표는 14파운드였다. 현재 11파운드가 빠졌다. 바지가 헐렁해 우스워졌다. 특별히 food diet는 하지 않았다.
걷는 시간이 한시간 반이나 되는 관계로 시간이 없어 묵상대신 성경듣기를 했다.
계속 걸으며 듣다보니 성경 전체를 두번이나 들을 수 있었다. 두가지 정말 좋은 습관이 만들어 진 셈이다.
새해엔 습관 한가지를 더 만들려 한다. 책읽기......

몇나라 거치는 이민생활 덕분에 집에 책이 남아 있지 않다.
또 모으기도 그래서 기껏 iBooks나 리디북스로 다운받아 읽다가, 걷는 습관때문에 생각이 달라져 좀 아날로그화 시키기로...
오프라인으로 책읽기를 하기로 했다.
년간 몇권을 목표로 할까하다가 Mark Zuckerberg가 biweekly 로 한권씩 본다고 해서 내게는 그게 맞다 싶었는데...
와! 페북에 고수분들이 정말 많다. 백권 이상이 수두룩 하다.
난 힘들지만 몇분에게 페친 신청을 하고 책 목록이나 세어링을 배울 참이다.
이미 책 열권 정도는 오더 또는 지원 받기로 하고 오늘 몇페이지 안되는 얇은 책이지만 첫번째 책을 뗀다.
금년 목표는 우선 30권을 잡았다. 부디 응원해 주시라. 그런데 정말 글 길게 썼다. ㅎ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