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26일 금요일

[독서기록] The Greatest Salesman in the World Part II (Og Mandino)


오늘 Og Mandino의 두번째 책 읽기를 마쳤다.
알고 보니 십여년전 미국이주 후 보험업에 입문하면서, 어떻게 해야 하나,
그야말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읽고 뒤지던, 그 많은 책중에 하나였음이 기억났다.

정말 늦은 나이에 새로운 나라에서, 평생 하던 엔지니어의 경력을 버리고 (기회가 전혀 없어) 새로운 커리어로,
생존을 위해 거듭나는 일은 정말 당혹스런 일이었다.
읽다보니 당시의 절망감들이 그대로 되살아나 몇번씩 책을 놓고 생각에 잠기곤 했다.
2016년 새해에 다시 그의 책들을 다시 보게 됨은 정말 우연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다.

지금 나의 습관들이 이 책에 기술된 내용과 크게 상이하지 않기도 함이거니와
지금 새로운 단계를 계획하고 준비하는 금년 한해동안 내가 꼭 명심해야 할 것들이기 때문이다.
그나저나 금년 읽기 목표 30권 중에 두번째가 끝난 셈이다. 책의 페이지 수가 문제가 아니라면...ㅎㅎ

'Failure is man's inability to reach his goals in life, whatever they may be. In truth, the only difference between those who have failed and those succeeded lies in the difference of habits. Good habits are the key to success. Bad habits are the unlocked door to failure...I will form good habits and become their slave.' (The Ancient Scroll marked I, Greatest Salesman in the World)

댓글 없음:

댓글 쓰기